금융 거래를 하시면서 다양한 OTP를 사용하실텐데요



오늘 갑자기 숫자가 나오지 않아서 정말 당황했습니다 ;;




#dnLd13   -  배터리 로우 나 물리적 훼손에 의한 에러라고 합니다.



급하게 해당 은행에 전화 해서 OTP 재발급 안내를 받았습니다. 



개인은 신분증을 가지고 은행 창구로 방문하면 되는데 



저는 회사 OTP여서 별도의 구비서류가 더 필요 했습니다. 



회사 금융 업무로 방문을 해야 한다면 각각의 구비서류가 필요 한데요.





●대표가 직접 방문의 경우

1. 사업자등록증

2. 대표 신분증

3. 회사인감도장, 회사인감증명서(원본 : 대표자 주민번호 전부 기재)

4. 보유중인 OTP 지참



●대리인 방문

1. 사업자등록증

2. 대리인 신분증

3. 회사인감도장, 회사인감증명서(원본 : 대표자 주민번호 전부 기재)

4. 회사인감이 날인된 위임장 ( 부서, 직위, 용도 기재 必)

5. 보유중인 OTP 지참







** 모든 증빙 서류는 3개월 이내의 발급분 이어야 합니다. 



** 기업의 경우는 실제 소유자 확인 서류인

등기부등본이나 주주명부가 필요 할 수도 있다고 해요.



**  OTP 발급일이 2년 경과된 경우 발급 수수료를 현금으로 지급해야 하니

넉넉히 5,000원 정도 챙겨가세요.











각 은행사 마다 요구하는 서류가 다르니 

방문 전에 꼭 확인 받아서 처리 하시기 바랍니다. 







** 일부 지역은 코로나로 인해 은행 업무 시간이 변동되니 방문전 업무시간 까지 꼭 확인하고 가세요.

Posted by 코~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