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안산 서 #세월호참사 #5주기 #기억식…오후 3시 1분간 #추모사이렌
https://subox.co.kr/s/horror/ko/380
4.16세월호 추모 기억식
2014.04.16 벌써 5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.
jemitday.com
교육부장관 등 5천명 참석, 단원고서도 다양한 추모 행사
(안산=연합뉴스) 김광호 기자 = 세월호참사 5주기를 맞아 16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일원에서 대규모 추모 행사가 마련된다.
안산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경기도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 사단법인
#4.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(위원장 장훈)와 4.16재단(이사장 김정헌)이 공동 주관하고, 교육부·행정안전부·해양수산부·경기도·경기도교육청·안산시가 지원하는 기억식이 열린다.
이날 #추모행사 에는 #유가족 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,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, 이재명 경기지사, 이재정 도 교육감, 윤화섭 안산시장, 각 정당 대표 및 국회의원,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.
참석자들은 당시 참사로 희생된 #261명의 #단원고학생 및 #교사 를 추모하고,
#안전사회 를 염원할 예정이다.
기억식은 오후 3시 안산시 전역에 1분간 울리는 추모사이렌을 시작으로 #희생자
#추모묵념, 유 부총리와 장훈 4.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위원장 등의 추도사, 기억 공연, 추도시 낭송, 기억 영상, 기억편지 낭송, 기억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.
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(안산=연합뉴스) 홍기원 기자 = 세월호참사 5주기를 이틀 앞둔 14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고 4.16 #기억교실 을 찾은 시민들이 교실을 둘러보며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. 2019.4.14
단원고에서도 학생회 주관으로 이날 오전 내내 다양한 추모 프로그램이 이어진다.
학생들은 학급별로 추모 엽서와 #노란리본 을 만들며 선배들을 기억하는 시간을 갖는다.
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등에 한해 오전 10시 학교 단원관에서
'5주기 세월호참사 추모 행사'도 진행된다.
또 점심 식사 후 학생들은 사고 당시 2학년 교실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안산교육지원청 내 '기억교실'을 방문, 희생한 선배들을 기릴 예정이다.
kwang@yna.co.kr
미안 합니다.
잊지 않겠습니다.